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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플갱어

그림자

1920년 『개조』에 게재된 단편소설로 이중 액자식 구조와 영화적 기법을 도입한 작품이다. 요코하마에서 일하는 중국인 진사이는 아내의 부정을 알리는 편지를 받고 탐정을 고용해 감시한다. 아내는 누군가가 지켜보고 있다는 공포감에 사로잡힌다. 아내의 부정을 파헤치기 위해 출장 간다고 거짓말하고 몰래 자택에 숨어드는데 그가 부부 침실에서 본 것은… 자신의 도플갱어였다.
1920년 『개조』에 게재된 단편소설로 이중 액자식 구조와 영화적 기법을 도입한 작품이다.
요코하마에서 일하는 중국인 진사이는 아내의 부정을 알리는 편지를 받고 탐정을 고용해 감시한다. 아내는 누군가가 지켜보고 있다는 공포감에 사로잡힌다. 아내의 부정을 파헤치기 위해 출장 간다고 거짓말하고 몰래 자택에 숨어드는데 그가 부부 침실에서 본 것은… 자신의 도플갱어였다.
아쿠다카와 류노스케 |
1892~1927년. 도쿄제국대학교 재학 중에 동인지 『신사조』에 발표한 『코』를 나쓰메 소세키가 절찬하여 문단에서 활약하게 된다. 헤이안 시대를 무대로 한 왕조물, 근세 초기의 기독교 문학, 에도시대 인물·사건, 메이지 시대 문명개화기 등 다양한 시대의 역사 문헌에서 소재를 취해 스타일과 문체가 다른 단편소설을 많이 저술했다. 체력이 쇠약해진 그는 ‘막연한 불안’으로 자살, 그의 죽음은 다이쇼시대 문학의 종언과 겹친다. 1935년 그의 이름을 딴 아쿠타가와상이 제정되었으며 현재 일본의 가장 권위 있는 문학상으로 신인 작가 등용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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